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 주가분석>

1. 기업 소개

 

 안녕하세요. 동글연구자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테슬라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테슬라는 2003년에 마틴 에버하드(CEO)와 마크 타페닝(CEO)에 의해 창업된 전기자동차와 청정 에너지 회사입니다. 아마 여러분도 저와 같이 생각보다 오래되지 않은 회사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나스닥에 상장된게 2010년이라고 하니 얼마나 회사의 성장이 빠른지 알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전기차(전기자동차)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하여 청정 에너지를 생산하고 저장할 수 있는 제품도 함께 연구, 생산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나스닥에 상장되어 현재는 시가 총액 1309억 달러(159조원, 2020년 4월 15일 기준, 출처: https://finance.yahoo.com/quote/TSLA/)으로 보잉(Boeing)을 이기고 미국 제조업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출처: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5760). 회사 로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0123456
<테슬라(Tesla) 기업 로고>

  테슬라가 이렇게 세계의 관심을 집중 받게 큰 역활을 한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일론 머스크(Elon Musk)입니다. 먼저 일론 머스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페이팔의 창업자이자 현재 스페이스X와 테슬라의 CEO입니다. 페이팔은 아마 국내에서 해외로 돈을 자주 보내봤거나 해외에 자주 나가서 일하시는 분이라면 아실텐데 매우 편리한 송금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필자도 해외 원어민과 전화영어를 할 때 페이팔로 수업료를 지불하곤 했었습니다.). 현재는 가지고 있었던 페이팔의 지분을 모두 처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금액이 1.7억 달러였다고 하더군요. 일론 머스크는 2003년에 테슬라의 초기 투자자로 참여하였고 현재에는 CEO가 되어 회사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렇듯 일론 머스크는 매우 독보적이면서 천재적인 인물로 영화 <아이언맨>의 토니 스타크 역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캐릭터를 구상할 때 모티브로 삼았던 인물로 유명하죠. 아래 사진이 일론 머스크입니다. 테슬라의 미래지향적인 자동차 기술과 일론 머스크의 스마트하고 열정적인 이미지가 결합하여 엄청난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테슬라 조합은 보고만 있어도 미래에 뭔가 해낼 것 같은 기분이죠.

 

테슬라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01234

  현재 테슬라는 크게 자동차 사업과 에너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업으로는 2008년도부터 지금까지 총 8개의 모델을 발표 및 출시했습니다 (테슬라 로스터(구), 테슬라 모델 S, 테슬라 모델 X,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로드스터(2020), 테슬라 세미, 테슬라 사이버 트럭). 아래 자동차 사진을 보면 마치 화성에서 굴러다릴 것 같은 자동차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사이버트럭과 세미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머지않아 출시될 예정이죠. 기존의 자동차 틀을 완전히 부수면서도 세련된 자동차의 모습이 보는 사람의 마음이 너무 설레게 만드네요. 세미 트럭은 36톤 가량의 짐을 싣고도 60마일(약 96k/m)까지 가속하는데 20초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과연, 이게 전기자동차의 매력 아닐까요?  테슬라의 또 다른 사업인 에너지 사업도 굉장히 유망하지만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그렇게 자세히 알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테슬라 전기자동차
<테슬라 사이버트럭(좌), 테슬라 세미(우상)과 테슬라 모델 Y(우하)>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세미트럭>

 2. 주가 전망

 

테슬라 차트
<2020년 4월 15일 테슬라(TSLA) 차트(주봉)>

 테슬라의 주가 혹은 테슬라 주식은 작년 4월 주가 173달러에서 970달러까지 약 1년간 최소 400% 이상 상승하였었습니다. 정말 엄청난 성장입니다. 그리고 그 오름세만큼 2020년 초에 크게 조정이 왔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다시 거래량이 상승하면서 저점에서부터 100% 정도의 상승세를 보여주었죠. 굉장히 위험하면서 매력적인 종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테슬라 주가의 상승세는 지속될까요?

 

 

<테슬라의 자동차 판매량과 주가의 관계>

 

테슬라 자동차 판매량
<테슬라 분기별 자동차 판매량,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Tesla,_Inc.>

 

 위 차트는 분기별 테슬라의 자동차 판매량을 보여줍니다. 주가의 상승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18년과 2019년 마지막 분기에서 다음해 1분기 때에 판매량에 큰 하락이 있었습니다. 그리곤 다시 상승하였죠. 전체적으론 상승 추세이지만 시기별 하락의 경향성이 보입니다. 그럼 주가에서는 어떨까요?

 

테슬라 차트
<2020년 4월 15일 테슬라 주가 차트(주봉)>

 판매량과 유사하게 2019년 1분기에 큰 하락이 있었고 2020년 1분기도 마찬가지로 하락하였습니다. 우연일 수도 있겠지만 꽤나 2019년과 유사한 시기에 하락하였습니다. 물론 하락의 차트 모양은 다릅니다. 만약 시기별 자동차 판매량의 영향력이 크다면 2019년과 같이 조금더 하락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2분기에 판매량의 상승과 동시에 큰 상승장을 보여줄 것 같네요.

 

 

<테슬라 주가 기술적 분석>

 

테슬라 차트
<2020년 4월 15일 테슬라(TSLA) 차트(일봉)>

 테슬라 주가는 2020년 1분기에 크게 하락하였고 지금 다시 많은 거래량을 동반하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위 그래프는 테슬라 주가의 일봉입니다. 하지만 위 그래프에서 동그라미친 부분을 보면 큰 상승폭을 보여주었지만 그 거래량은 올해 2월 상승 때의 거래량에 크게 못미칩니다. 지금의 상승 정도론 다시 상승할 것이라 예측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이며 조금더 지켜보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만약 이전의 거래량을 초과하면서 전고점을 돌파한다면 다시 한번 상승장이 길게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반대라면 투자를 권하지 않습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매력덩어리인 테슬라와 테슬라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자동차가 점점 시장을 점유하면서 기존의 자동차 산업에 큰 지각변동이 지속적으로 있을 것이며 그 중에서 큰 영향력을 발유하는 테슬라가 현재는 주인공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로서 기대되는 종목이며 위의 테슬라 주가 분석처럼 2분기에 기막힌 반전과 함께 큰 상승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본 글은 필자가 주관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적은 글이므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 (비로그인으로도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