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 신상공개

텔레그램 n번방 박사
<'n번방 박사' 신상공개>

 텔레그램 n번방과 관련된 박사방의 운영자 신상이 SBS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일은 정말 악질인데다 많은 국민들의 분노로 인해 대통령도 전수조사에 착수하라는 지시가 있을 정도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운영자가 25세 어린 나이에 막 대학교를 졸업한 청년이라니 충격적이네요.

 

<'n번방 용의자 신상공개' 청원>
<'n번방 박사' 대학시절 품행정보>

 

 이번에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으면서 235만명이라는 많은 수의 청원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청와대로 들어가면 가장 첫번째로 나오는 국민청원 중 하나입니다. 국민청원이 생기니 정말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확실히 힘이 있네요. 박사 조주빈씨는 수도권 대학교에 다녔었고 다닐 시절 학점 4점대를 꾸준히 받을 정도로 모범생이었다고 합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9월부터 범행을 시작했으며 최근까지도 2만명 넘은 인원의 방을 운영했습니다. 이와 비슷한 n번방은 비슷한 인원으로 1개가 아닌 여러 개가 있다고 참여자만 몇 십만명이라고 하네요.  박사방의 참가비용은 암호화폐로 거래되었고 그 금액도 50~150만원까지 상당한 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n번방' 임의의 방에 대한 참가자수>
<'n번방' 참가비 캡쳐>

 현재 조주빈씨의 신상은 인터넷상에 벌써 크게 떠돌고 있습니다. 아래 조주빈씨가 찍은 고등학생 시절 졸업사진부터 대학교 시절찍은 사진까지.. 사진만 봐서는 정말 평범한 청년이네요.

 

 현재 조씨가 운영한 박사방의 모델인 운영자 '갓갓' 등을 추적 중이며 운영자 등 124명을 검거해 18명을 구속한 상황입니다.

 

 (사진 출처: SBS 8시 뉴스 캡쳐)

 

n번방 박사 조주빈씨 졸업사진
<'n번방 박사' 조주빈씨 졸업사진>
n번방 박사 조주빈씨 사진
<'n번방 박사' 조주빈씨 대학시절 사진>
n번방 박사 조주빈씨 사진
<'n번방 박사' 조주빈씨 사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